특성화교육과정

  • 특성화교육과정
  • 경영중점 및 중점사업

경영중점 및 중점사업

경영 중점

01

1. 365일 <프로젝트 상담활동>으로 자아 존중감 형성과 진로교육 체계화

  • 정서·적응·건강·진로·생활 상담지원단 운영 및 담임교사의 학생 관찰·상담 강화
  • 교사, 학부모, 전문기관과 연대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연중 상담 실시
  • 대안교실, 평화수업, 또래상담 등 교육회복 및 자기조절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02

2. 독서, 토의・토론, 질문이 있는 <전 교과 책 대화 독서활동>

  • 전 교과의 학생 발달 단계에 맞는 “1교과 1권 읽기” 독서활동 프로젝트 추진
  • 학생·학부모·교직원 동아리, 다독상, 독서마라톤 등 독서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 책 대화실 및 상담실 공간 구축 등 도서실 환경 정비

03

3. 시민의식 함양과 생태전환 교육을 위한 <생활 습관 및 에너지 절약> 교육활동 강화

  • 이해, 배려, 공감, 존중, 예절, 질서, 규칙, 언어 사용 등 시민의식 함양기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실시
  • 교과 간 융합(STEAM)수업을 통한 생태전환교육 실시
  • 에너지 절약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숲 가꾸기자연환경 시설 구축

글로벌 수업교류 운영

평동중학교는 글로벌 수업교류 선도학교로서, 교육부의 국가시책 특별교부금으로 2024.11.13.(수)~11.17.(일)에 독일 마인츠 Georg-Forster-Gesamtschule, 오펜바흐 Rudolf-Koch-Schule와의 온라인 및 대면 수업교류를 추진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문화 우수성을 알리고 특성화교육과정을 소통하는 국제 수업교류를 통하여 미래교육을 선도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글로벌 수업교류 운영

글로벌 수업교류 운영

글로벌 수업교류 운영

글로벌 수업교류 운영

글로벌 수업교류 운영

글로벌 수업교류 운영

글로벌 수업교류 운영

글로벌 수업교류 운영

2024
독일 Georg-Forster-Gesamtschule/Rudolf-Koch-Schule 대면교류
2025
말레이시아 SMK-Takis-Papar 수업교류
2026
싱가포르 대면교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