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중점
01
1. 365일 <프로젝트 상담활동>으로 자아 존중감 형성과 진로교육 체계화
- 정서·적응·건강·진로·생활 상담지원단 운영 및 담임교사의 학생 관찰·상담 강화
- 교사, 학부모, 전문기관과 연대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연중 상담 실시
- 대안교실, 평화수업, 또래상담 등 교육회복 및 자기조절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02
2. 독서, 토의・토론, 질문이 있는 <전 교과 책 대화 독서활동>
- 전 교과의 학생 발달 단계에 맞는 “1교과 1권 읽기” 독서활동 프로젝트 추진
- 학생·학부모·교직원 동아리, 다독상, 독서마라톤 등 독서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 책 대화실 및 상담실 공간 구축 등 도서실 환경 정비
03
3. 시민의식 함양과 생태전환 교육을 위한 <생활 습관 및 에너지 절약> 교육활동 강화
- 이해, 배려, 공감, 존중, 예절, 질서, 규칙, 언어 사용 등 시민의식 함양과 기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실시
- 교과 간 융합(STEAM)수업을 통한 생태전환교육 실시
- 에너지 절약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숲 가꾸기와 자연환경 시설 구축
글로벌 수업교류 운영
평동중학교는 글로벌 수업교류 선도학교로서, 교육부의 국가시책 특별교부금으로 2024.11.13.(수)~11.17.(일)에 독일 마인츠 Georg-Forster-Gesamtschule, 오펜바흐 Rudolf-Koch-Schule와의 온라인 및 대면 수업교류를 추진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문화 우수성을 알리고 특성화교육과정을 소통하는 국제 수업교류를 통하여 미래교육을 선도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 2024
- 독일 Georg-Forster-Gesamtschule/Rudolf-Koch-Schule 대면교류
- 2025
- 말레이시아 SMK-Takis-Papar 수업교류
- 2026
- 싱가포르 대면교류

